공통부분 이행표준
경기도의 모든 공무원은 도민에게 고객중심의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도민과 함께 번영하는 지방자치의 참 모습을 실현하고자 행정서비스헌장을 제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.
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- 모든 행정서비스는 항상 고객의 입장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행정기관이 제시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합리적인 행정의 처리
- 모든 행정서비스 제공에 소요되는 비용과 함께 고객의 편익이 합리적으로 고려된 서비스 기준을 설정하여 내실있고 효율적인 행정수행에 앞장서겠습니다.
인터넷을 활용한 주민의 알권리 충족
- 전자정부 시행과 정보화 시대에 부응하여 각종 행정서비스에 대한 쉽고 빠른 정보제공 및 행정업무의 처리절차 공개 등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실현에 앞장서겠습니다.
잘못된 행정처리에 대한 시정·보상
- 「경기도 행정서비스헌장 운영조례」의 규정에 의거 공무원의 착오나 잘못으로 재방문, 민원의 지연처리, 무성의한 민원상담 및 불친절 등 불편을 끼친 서비스에 대하여 신고해 주시면 즉시 시정하고 10,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하여 드리겠습니다.
고객만족도 조사 실시 및 결과수렴
- 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서비스이행표준의 제·개정에 고객의 참여를 보장하고 기제공한 행정서비스에 대하여는 고객만족도 조사를 연1회 이상 실시 후 조사결과를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.
- 또한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등을 행정서비스헌장 심의위원회에 보고하고 경기넷 등을 통하여 도민에게 공개하겠습니다.
고객 권리의 도정참여
- 모든 도민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며 주민과 함께하는 참된 지방행정의 발전을 위하여 행정개선이 필요한 사항 등 도정운영에 대한 각종 의견을 제안해 주시기 바랍니다. 고객의견 및 불편신고는 관련실과에서 검토 또는 사실조사 등을 통하여 조치계획 또는 처리결과를 접수 후 7일 이내에 고객님에게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.
고객의 권리(민원 미란다)와 도정참여
- 가. 민원인은 고객으로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.
- 나. 민원인은 누구나 신속·공정·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.
- 다. 민원인은 민원처리 사항에 불만이나 문제가 있을 경우 시정을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.
- 라. 고객의견 및 불편신고는 관련 실과에서 검토 또는 사실조사 등을 통하여 조치계획 또는 처리결과를 의견 접수 후 7일 이내에 고객님에게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.
- 마. 고객의견 및 불편신고 접수․처리창구
- 경기넷 http://www.gg.go.kr
- 경기도콜센터 031-120
고객의견 및 불편신고 접수·처리 창구
- 제안ㆍ제도개선
- 도민제안
- 소관부서 : 미래전략담당관실
- 031-8008-2668
- FAX 031-8008-2669
- 민원모니터
- 소관부서 : 언제나민원실
- 031-8008-2146
- FAX 031-8008-2669
- 도민제안
- 일반민원신청
- 경기도에 바란다 도지사에게 바란다
- 소관부서 : 언제나민원실
- 031-8008-2988
- FAX 031-8008-2258
- 경기도에 바란다 도지사에게 바란다
- 공무원 친절ㆍ불친절신고
- 공무원 친절ㆍ불친절신고
- 소관부서 : 언제나민원실
- 031-120
- 공무원 친절ㆍ불친절신고
- 공직자부조리신고
- 공직자부조리신고
- 소관부서 : 조사담당관실
- 080-9000-188
- 031-8008-2965
- 031-8008-2059
- 공직자부조리신고
고객 여러분의 협조사항
- 가. 모든 도민께서는 행정서비스헌장에서 약속드린 사항에 대해 항상 관심을 갖고, 개선점이 있을 경우 적극적으로 건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나. 상담을 위해 방문하실 경우, 사전에 예약하여 주시면 보다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- 다. 민원접수를 원하시는 경우, 관계규정에 의거하여 신청인의 주소, 전화번호, 성명이 반드시 필요하므로 이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.
- 라. 칭찬하고 싶은 친절 공무원은 널리 추천해 주시어 다른 공무원들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마. 민원처리와 관련하여 금품·향응을 제공하고 받는 행위는 공무원의 청렴의 의무에 위반되므로, 청렴한 공직 풍토 조성을 위하여 고객 여러분께서도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분야별서비스 이행표준
※ 명칭을 클릭하시면 분야별서비스 이행표준 파일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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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대변인실
- 도정홍보서비스헌장 다운로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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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감사,조사담당관
- 감사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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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계약심사담당관
- 계약심사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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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미래전략담당관
- 미래전략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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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법무담당관
- 법무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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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정보통신보안담당관
- 정보통신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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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정보기획담당관
- 정보기획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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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정보서비스담당관
- 정보지원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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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지역정책과
- 지역정책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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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도시정책과
- 도시정책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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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도시주택과
- 북부지역도시공간주택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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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도시계획상임기획단
- 도시공간계획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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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건축디자인과
- 건축디자인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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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주택정책과
- 주택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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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토지정보과
- 토지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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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공공택지과
- 택지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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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도시개발과
- 도시개발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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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도시재생과
- 도시재생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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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총무과
- 기록관리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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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자치행정과
- 자치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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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인사과
- 시험사무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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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언제나민원실
- 민원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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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세정과,세원관리과
- 세무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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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회계과
- 회계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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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특별사법경찰
- 특별사법경찰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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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문화정책과
- 문화예술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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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종무과
- 종무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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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체육과
- 체육진흥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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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문화유산과
- 문화재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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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콘텐츠산업과
- 콘텐츠진흥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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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관광과
- 관광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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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농업정책,농식품유통,친환경농업과
- 농업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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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해양항만정책과
- 해양항만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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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수산과
- 수산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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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복지정책과
- 사회복지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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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노인복지과
- 어르신복지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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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장애인복지과
- 장애인복지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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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무한돌봄복지과
- 사회복지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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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건강증진과
- 건강증진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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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건설기술
- 건설기술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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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식품안전과
- 식품위생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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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환경정책과
- 환경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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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기후대기과
- 기후대기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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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환경안전관리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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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환경자원관리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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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철도물류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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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여성가족과
- 여성가족복지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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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보육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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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아동청소년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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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다문화가족복지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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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경제정책과
- 지역경제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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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기업정책과
- 기업정책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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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공정경제행정서비스 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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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공동주택서비스 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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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고용지원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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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취업지원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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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교류통상진흥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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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가족여성담당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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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북부지역사회복지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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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보육청소년담당관
- 북부지역보육청소년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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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보건위생담당관
- 북부지역보건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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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보건정책과
- 보건정책과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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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기획예산담당관
- 북부지역도정홍보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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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행정관리담당관
- 북부청사민원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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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남북협력담당관
- 남북협력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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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비상기획담당관
- 비상기획관리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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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재난대책담당관
- 재난관리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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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군관협력담당관
- 군미군관련민원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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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균형발전과
- 균형발전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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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기업지원과
- 균형발전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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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DMZ정책과
- DMZ정책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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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특화산업과
- 섬유가구산업육성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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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교육정책과
- 교육복지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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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교육협력과
- 교육협력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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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도서관과
- 도서관지원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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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축산정책과
- 축산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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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동물방역위생과
- 수의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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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산림과
- 산림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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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공원녹지과
- 공원녹지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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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교통정책,대중교통,교통정보과
- 교통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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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도로계획과
- 도로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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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교통도로과
- 교통건설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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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기술심사담당관
- 기술심의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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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농업기술원
- 농업기술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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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인재개발원
- 교육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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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보건환경연구원
- 보건환경시험연구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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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경기도기술학교
- 직업훈련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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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축산위생연구소
- 축산위생연구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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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북부축산위생연구소
- 북부지역축산위생연구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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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해양수산자원연구소
- 해양수산연구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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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산림환경연구소
- 경기도자연휴양림관리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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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수자원본부
- 물환경관리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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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건설본부하천과
- 하천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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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여성비전센터
- 여성비전센터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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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북부여성비전센터
-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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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공단환경관리사업소
- 산업단지환경관리서비스헌장
행정서비스 헌장 제도란
개 념
행정기관이 제공하는 ①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, ② 제공방법 및 절차, ③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도민에게 약속하는 제도
운영목적
- 행정서비스 제공체제 개선을 통한 서비스 품질 향상
- 명확한 서비스 내용의 공표·이행으로 책임행정 구현
추진근거
- 행정서비스헌장규정(대통령훈령 제257호, 2009.9.4)
- 경기도 행정서비스헌장 운영조례(조례 제3809호, 2008.12.12)
행정서비스 헌장
경기도 행정서비스헌장
- 경기도의 모든 공무원은 도정이 도민을 위해 존재함을 깊이 인식하고 우리의 고객인 도민에게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도민과 함께 번영하는 지방자치의 참 모습을 실현하는데 앞장서 나가겠습니다.
- 1. 정책의 결정과 집행과정에서 공개토론회와 정기적인 고객요구조사의 실시 등 다양한 방법으로 도민의 요구와 기대를 수렴하겠습니다.
- 2. 도민이 신뢰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적시에 편리하게 제공 하겠습니다.
- 3. 행정업무의 처리절차와 기준을 정립하고 항시 공개하겠습니다.
- 4. 도정서비스에 대한 도민 만족도를 정기적으로 측정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.
- 5. 도정의 품질경영 체제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그 경험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겠습니다.
- 6. 민원처리와 관련하여 금품 · 향응 등을 받지도 요구하지도 않고, 부당한 이권개입과 청탁을 하지 않겠습니다.
도민 여러분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뢰 받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서
행정서비스 헌장을 준수하겠습니다.
행정서비스 헌장을 준수하겠습니다.
※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업무 분야별 「서비스 이행표준」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.
※ 공무원이 청렴하지 않으면 신고해주세요.
- 고객의견 및 불편신고 접수·처리 창구
- 경기넷 (http://www.gg.go.kr) → 365민원 → 민원신고 → 공직자부조리신고
- 경기도콜센터 TEL. 031-120
고객의견 및 불편신고 접수·처리 창구
- 제안ㆍ제도개선
- 도민제안
- 소관부서 : 비전담당관실
- 031-8008-2497
- FAX 031-8008-2669
- 민원모니터
- 소관부서 : 언제나민원실
- 031-8008-2146
- FAX 031-8008-2669
- 도민제안
- 일반민원신청
- 경기도에 바란다 도지사에게 바란다
- 소관부서 : 언제나민원실
- 031-8008-2988
- FAX 031-8008-2258
- 경기도에 바란다 도지사에게 바란다
- 공무원 친절ㆍ불친절신고
- 공무원 친절ㆍ불친절신고
- 소관부서 : 언제나민원실
- 031-120
- 공무원 친절ㆍ불친절신고
- 공직자부조리신고
- 공직자부조리신고
- 소관부서 : 감사관실
- 080-9000-188
- 감사관 직접통화 031-242-2336
- FAX 031-8008-2058
- 공직자부조리신고